Page 275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275





















3. 교과서 159쪽의 활동 예시를 참고하여 스토리보드를 작성해 보자. 4단계 평가 광고 상영 및 평가하기
내용 그림 소리
1. 모둠별로 광고의 기획 의도를 설명한 후 광고를 상영해 보자.



2. 활동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이나 느낀 점을 정리하여 발표해 보자.
진로 샘
광고 기획자에 관심이 있
다면 광고 기획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나 역할 모델로
삼을 만한 성공적인 광고 기
획자를 조사해 보세요.



3. 다른 모둠의 활동 내용을 평가해 보자.
5점 매우 그렇다. 4점 그렇다. 3점 보통이다. 2점 그렇지 않다. 1점 전혀 그렇지 않다.
평가 기준 1모둠 2모둠 3모둠 4모둠 5모둠 6모둠 7모둠
3단계 실행 광고 동영상 제작하기
광고의 내용이 짜임새 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가?
준비물 다음 순서에 따라 광고 동영상을 제작하고, 인터넷에 게시해 보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컴퓨터
1 동영상 촬영하기 2 동영상 편집하기 3 동영상 게시하기 광고 내용의 의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가?
애플리케이션 설치
구글 플레이(play.goole.com) →
‘동영상 편집’ 검색 → 원하는 애 광고의 주제가 효과적으로 잘 드러나 있는가?
플리케이션 설치
활동 시 유의 사항 광고의 내용이 참신하고 창의적인가?
제작한 동영상은 인터넷에 게시
할 예정이므로 직접 촬영하거나
스토리보드에 따라 필요한 동영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 녹음한 편집한 동영상을 저작권 등에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자료만 사 상이나 사진을 촬영하고, 음성 음성 등을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문제가 없는지 검토한 후 인터 합계 점수
용한다.
을 녹음한다. 사용하여 원하는 형태로 편집한다. 넷에 올린다.
160 Ⅳ . 진로 디자인과 준비 프로젝트 활동 161

4 명료하게 설명하기
ಣо 광고 상영 및 평가하기
• 모둠별로 광고 기획 의도를 설명하고 제작한 광고를 발표하도록 한다.
• 광고 제작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이나 느낀 점을 쓰고 발표해 보도록
한다.
• 다른 모둠의 광고를 감상하고 평가 내용에 따라 평가해 보도록 한다.

활동 평가지

평가 시 유의점
• 광고한 대상의 특성이 잘 표현되었는지 확인한다.
• 영상 기술의 수준보다 영상에 담고자 한 내용이 잘 표현되었는지를 평
출처: 학생 작품(임수민)
가한다.
3
प೯ 광고 동영상 제작하기 •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그 역할을 잘 수행했는지 관찰 평가를 한다.
• 계획 단계에서 작성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이나 캠코더를 • 스토리보드에 작성한 내용을 광고에 잘 반영하였는지 확인한다.
이용해 광고를 촬영하도록 한다.
평가 후 피드백
- 촬영하기 이전에 화면 구도 등을 연습하여 자연스러운 영상이 촬영
• 광고 기획자를 더 알아보고 싶다면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 광고제,
될 수 있도록 한다.
칸느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을 참고할 수 있음을 안내한다.
• 스마트폰에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촬영한 영상을 편집
하도록 한다.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모둠별로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도록 한다.
- 영상에 시각적인 효과나 자막 등을 추가하여 광고 내용을 효과적으
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273273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73 2017-07-25 오후 1:19:13
   270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