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6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116
중단원 활동 과제 우리나라를 상징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디자인해 보자.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상징하여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디자인해 보자.
수행 안내
준비물
•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트폰
• 도화지(8절)
• 다양한 채색 도구
수행 도움말
• 정보를 얻기 위하여 컴퓨터를 적
극 활용하도록 한다.
•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문화 상품
을 분석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찾
아보도록 한다.
• 다양한 아이템을 더하여 새로운 온라인 게임의 중독을 피하고 우리나라의 역사를 올바르게 알고 가족 간
아이템을 제시해 보도록 한다. 의 유대 관계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새롭게 디자인한 장기판
•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간단히
스케치하고 발표하도록 한다.
• 모둠 친구가 발표하는 내용을 경
청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점이 무 실습은 이렇게 하세요
엇인지 알아본다.
내가 떠올린 단어는 ○○ 이다.
1. ‘우리나라의 정체성’
하면 떠오르는 단어
내가 표현하고 싶은 우리나라의 이미지는 ○○ 이다.
2. 표현하고 싶은
‘우리나라’의 이미지
아이디어 스케치를 한다.
3. 아이디어 스케치
(여러 가지 스케치 중 몇 개 안을 선택한다.)
스케치를 구체화하고 색을 입혀 본다.
4. 스케치 구체화 및 채색
다양한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적용해 본다.
5. 표현한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대상에
적용해 보기
114 Ⅱ. 디자인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