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1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311














STEP 3 아이디어 발상


주제가 비슷한 모둠별로 많은 아이디어를 떠올려 본다.
•주제가 비슷한 모둠별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림


•브레인스토밍 •마인드맵 •이미지 보드 •체크리스트법 •시각적 수사 사고법




STEP 4 아이디어 스케치


떠오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와 헤드 카피를 표현해 보자.

• 최소 10개의 섬네일 스케치 제안




• 헤드 카피 제안




• 최소 5개의 러프 스케치 제안



STEP 5 완성형 스케치 및 디자인 의도


완성형 스케치 2개 안 및 디자인 의도를 적고 제작 의도에
부합하는 포스터를 최종 선정해 보자.

• 디자인 의도와 최종 완성 스케치 제안






평가 체크리스트

평가 영역 평가 요소 상 중 하
포스터 디자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지식
포스터 디자인의 기본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포스터 디자인의 제작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이해
포스터 디자인의 문제점을 찾고 해결할 수 있다.

적용 주제에 맞게 포스터를 디자인할 수 있다.


대단원 프로젝트 309
   306   307   3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