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7 고등학교 디지털 논리 회로 교과서
P. 187
+V CC(+5V)
+
LED2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j
i
h
14 8
g
f
R4
330
e
d 1 7
c TP-A TP-S
b
a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R1
1K
R2
01 1K 10 15 20 25 30 35 40 45 50
j
i
TP-Co
h
TP-B
g
14 8 14 8
f
R5
330
e
d 1 7 1 7
c
TP-Ci
b
a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R3 LED1
1K
- GND(0V)
그림 2 전가산기 실험 브레드보드 배치도
결과 정리 표 1 입력 스위치 on-off에 따른 입출력 TP점의 논리 및 전압 측정값
입력 출력
스위치 입력 LED 출력(논리) 출력 TP 전압 측정
SW-A SW-B SW-C 합 S 자리 올림 C 0 TP-S TP-C 0
0(off) 0(off) 0(off) [V] [V]
0(off) 0(off) 1(on) [V] [V]
0(off) 1(on) 0(off) [V] [V]
0(off) 1(on) 1(on) [V] [V]
1(on) 0(off) 0(off) [V] [V]
1(on) 0(off) 1(on) [V] [V]
1(on) 1(on) 0(off) [V] [V]
1(on) 1(on) 1(on) [V] [V]
평가하기 성취 수준
평가 방법 학습 내용 평가 항목
상 중 하
필요 지식 과제 수행에 필요한 필요 지식 숙지 능력
부품 배치 부품 배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능력
평가자
회로 구성 회로도 이해와 회로 구성 능력
점검
회로 시험기를 사용법을 숙지하고 출력 전압을 측정할
측정
수 있는 능력
작업장 평가 실험·실습 도구 준비, 참여도, 안전 수칙 준수, 정리 정돈 상태
실습 과제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