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6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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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ㅁ ㅇ
객체 지향 설계 ………………………… 194 마이크로컨트롤러 ……………………… 216 아두이노 ………………………………… 200
객체 지향 언어 …………………… 17, 195 매개 변수 …………………………128, 202 아두이노 보드 ………………………… 21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18, 195 명확성 ……………………………………… 32 아스키코드 ………………………………… 74
알고리즘 …………………………………… 31
객체 추상화 …………………………… 194 모듈 ……………………………………… 193
알파 테스트 …………………………… 203
객체 ……………………………………… 194 문법적 오류 ……………………………… 25
어셈블리어 ………………………………… 16
게임 개발용 언어 ………………………… 17 문서화 ……………………………………… 27
언더플로우 ………………………………… 69
고급 언어 ………………………………… 16 문제 분석 ………………………………… 26
에디터 ……………………………………… 43
공용체 …………………………………… 159
연산자 ……………………………………… 85
관계 연산자 ………………………… 85, 89 예약어 ……………………………………… 66
교육용 언어 ……………………………… 17 ㅂ
예외 처리 ……………………………… 202
구조적 설계 …………………………… 193
반복 구조 ………………………… 36, 102 오류 수정 ………………………………… 25
구조체 …………………………………… 155 오버플로우 ………………………………… 69
반환 ……………………………………… 129
구조체 배열 …………………………… 157 외부 설계 ……………………………… 192
배열 …………………………………… 113
구조화 프로그래밍 …………………… 193 요구 사항 명세서 ……………………… 190
베타 테스트 …………………………… 203
기계어 ……………………………………… 16 요구 사항 분석 ………………………… 189
변수 ………………………………………… 66
웹 개발용 언어 …………………………… 17
비주얼 C# ……………………………… 227
유한성 ……………………………………… 32
비주얼 스튜디오 ………………………… 45
ㄴ 응용 소프트웨어 ………………………… 14
비트 연산자 ………………………… 85, 91
응용 프로그램 개발용 언어 …………… 17
난수 발생 함수 ………………………… 137 빅 데이터 ……………………………… 178 의사 코드 ………………………………… 35
내부 설계 ……………………………… 192 이벤트 핸들러 ………………………… 230
네임스페이스 …………………………… 232 이벤트 …………………………………… 227
ㅅ
논리 연산자 ………………………… 85, 90 이진 파일 …………………………166, 173
인덱스 …………………………………… 215
논리적 오류 ……………………………… 25 사용자 정의 함수 …………………127, 128
인수 ……………………………………… 128
산술 연산자 ………………………… 85, 87
인터페이스 ……………………………… 196
상향식 설계 …………………………… 193 입력 ………………………………………… 32
ㄷ 선택 구조 ……………………… 36, 97, 98
입력 함수 …………………………… 73, 78
성능 요구 사항 ………………………… 190
다중 if 문 ……………………………… 100 입출력 설계 ……………………………… 26
소프트웨어 ………………………………… 14
다형성 …………………………………… 195
솔루션 탐색기 ………………………… 208
단락 효과 ………………………………… 90
수식 ………………………………………… 85 ㅈ
단위 테스트 …………………………… 202
수학 함수 ……………………………… 138
독립 변수 ……………………………… 202 자료형 ……………………………………… 64
수행 가능성 ……………………………… 32
동작 테스트 …………………………… 219 자바 ………………………………………… 18
순서도 ……………………………………… 33
되부름 함수 …………………………… 135 자연어 ……………………………………… 33
순차 구조 …………………………… 36, 97
디버깅 ……………………………… 50, 201 재귀 호출 ……………………………… 135
스마트 안경 …………………………… 197
저급 언어 ………………………………… 16
스크래치 …………………………………… 19
전역 변수 ……………………………… 134
시리얼 모니터 ………………………… 217
ㄹ 절차 지향 언어 …………………………… 17
시스템 개발용 언어 ……………………… 17 접근 제어자 …………………………… 194
라이브러리 함수 …………………127, 137 시스템 소프트웨어 ……………………… 14 정보 공학 방법 ………………………… 192
리스트 뷰 ……………………………… 236 시스템 테스트 ………………………… 203 정보 은닉 ……………………………… 194
링크 ………………………………………… 44 시프트 연산자 ……………………… 85, 91 제어 문자 ………………………………… 77
284 부록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84 2017-09-05 오후 4: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