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8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78
(3) 직업 세계 관련(9진02-01 연계)
문제: 모둠 안에서 지도에 나타난 직업을 모두 찾아보고, 기준을 정해 직업을 분류한 후, 모둠별로
발표해 보자.
마을 지도
3 교사 관찰 평가 및 학생 자기 평가와 상호 동료 간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및 학생 자기 평가와 상호 동료 평가 항목
평가 주체 교사 평가 학생 평가
평가 내용 직업 탐색 및 직업 분류 협동 및 발표 자기 평가 동료 평가
비율 50% 30% 10% 10%
모둠원이 주제와 관련된
지도에 드러난 직업을 모둠원들과 협동하여 활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
아이디어를 적절하게 제
충분히 탐색하여 적절한 동을 수행하고 전달하고 를 적절하게 제시하고,
우수 시하고, 모둠 활동에 성
기준을 가지고 직업을 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 모둠 활동에 성실하고
실하고 적극적으로 참
분류함. 게 전달하며 발표함. 적극적으로 참여함.
여함.
모둠원들과 협동하여 활 모둠원이 주제와 관련된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
지도에 드러난 직업을 동을 수행했으나 전달하 아이디어는 적절하게 제
는 적절하게 제시했으나
충분히 탐색했으나 직업 고자 하는 내용을 발표 시했으나 모둠 활동에
모둠 활동에 불성실하게
을 분류한 것이 다소 부 하는데 표현력이 다소 참여했거나, 주제와 관련 불성실하게 참여했거나,
보통 족하거나, 직업을 충분히 떨어지거나, 모둠원들과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
된 아이디어는 적절하게
탐색하지는 못했으나 탐 협동하여 활동하는 것이 는 적절하게 제시하지
제시하지 못했으나 모둠
색한 직업을 적절한 기 미흡했으나 전달하고자 못했으나 모둠 활동에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
준으로 분류함. 하는 내용을 적절하게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
으로 참여함.
전달함. 여함.
모둠원이 주제와 관련된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
지도에 드러난 직업을 모둠원들과 협동하는 활 아이디어를 적절하게 제
를 적절하게 제시하지
미흡 충분히 탐색하지도 못하 동이 미흡하고, 발표하는 시하지 못하고, 모둠 활
못하고, 모둠 활동에도
고, 분류도 하지 못함. 표현력도 부족함. 동에도 불성실하게 참
불성실하게 참여함.
여함.
76 총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