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9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79










수업 성찰 일지 예시



※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가장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리해 보자.







































평가 결과 작성 예시



• 다양한 직업에 대해 충분히 탐색하고, 직업을 기준에 따라 적절히 분류할 수 있음. 모둠원들과 아이디어를
우수
모아, 이를 정리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을 발휘하면서 적극적으로 과제를 수행함.



•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기준에 따라 직업을 분류함.
보통
• 모둠원들과 활동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을 발휘함.



•직업에 대해 탐색하는 것이 다소 미흡하고 기준에 따라 직업을 분류하는 것을 힘들어 함.
미흡
•모둠원들과 활동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이 다소 부족함.


※ 출처: 교육부, 『2015 학교 진로 교육 목표와 성취 기준』, 2016, 재구성.
교육부, 『진로 교육 평가 방법』, 2012, 재구성.




















Ⅳ. 『진로와 직업』 평가 방법 77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