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9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79
수업 성찰 일지 예시
※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가장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리해 보자.
평가 결과 작성 예시
• 다양한 직업에 대해 충분히 탐색하고, 직업을 기준에 따라 적절히 분류할 수 있음. 모둠원들과 아이디어를
우수
모아, 이를 정리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을 발휘하면서 적극적으로 과제를 수행함.
•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기준에 따라 직업을 분류함.
보통
• 모둠원들과 활동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을 발휘함.
•직업에 대해 탐색하는 것이 다소 미흡하고 기준에 따라 직업을 분류하는 것을 힘들어 함.
미흡
•모둠원들과 활동하는 데 있어 성실성과 협동심이 다소 부족함.
※ 출처: 교육부, 『2015 학교 진로 교육 목표와 성취 기준』, 2016, 재구성.
교육부, 『진로 교육 평가 방법』, 2012, 재구성.
Ⅳ. 『진로와 직업』 평가 방법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