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6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P. 186










대단원 평가 문제





1 다음에서 설명하는 컬러 모드로 옳은 것은? 4 인디자인 본문 편집 시 그림 (A)를 그림 (B)처럼 제작하는

과정으로 올바른 것은?
여러 가지 색상 체계와의 호환성을 높이는 데 기준이 되는
색 체계로, 인간의 눈으로 지각할 수 있는 모든 색을 포함하
그림 (A) 그림 (B)
며, 출력 장비, 디스플레이 장비, 입력 장비의 색 특성과 관
계없는 컬러 모드이다.


① Lab ② RGB ③ CMYK
④ 비트맵 ⑤ 그레이 스케일







2 디지털 컬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Window] - [Text Wrap] - [Wrap Around
① 최소 단위는 비트(bit)이다. Object Shape]
② 비트 수가 디지털 색 수를 결정한다. ② [Window] - [Text Wrap] - [No Text Wrap]
③ 디지털 신호로 만들어진 색채 표현 방법이다. ③ [Window] - [Text Wrap] - [Wrap Around
④ 화면에서는 RGB, 인쇄에서는 CMYK가 일반적인 Bounding Box]
색 표현 방법이다. ④ [Window] - [Text Wrap] - [Jump Object]
⑤ 디지털 컬러 모드들은 모니터 종류, 컴퓨터 운영 ⑤ [Window] - [Text Wrap] - [Jump to Next
체계, 비트 심도에 관계없이 같은 색상을 나타낸다. Column]






5 3차원 모양을 선분으로 표현한 형태의 모델링은?
3 (A)와 (B)에 들어갈 용어로 옳은 것은? ① 와이어 프레임 모델링(선화 모델링)

② 와이어 프레임 모델링(표면 모델링)
일러스트레이터는 (A)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확대해도 깨
③ 서피스 모델링(선화 모델링)
지지 않는다. 하지만 포토샵은 (B)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확
대하면 깨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작업할 때에 ④ 서피스 모델링(표면 모델링)
는 작업 크기를 신중하게 설정해야 한다. ⑤ 솔리드 모델링(입체 모델링)


(A) (B)
① 비트맵 벡터
② 벡터 비트맵 6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각 오브젝트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③ 벡터 레임 한번에 선택하려고 할 때 그룹을 설정한다. 이때 필요
한 단축키를 쓰시오.
④ 래스터 벡터
⑤ 래스터 비트맵 ( )




184 Ⅲ. 컴퓨터 그래픽 요소 제작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