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8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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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뒷다리를 좀 더 표현한다.












① 펜 도구로 신발과 양말이 될 부분 ② 다리 모양을 +, +f ③ 신발, 양말, 복사한 다리를 모두 ④ 남자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
을 그린다. 하여 복사한 뒤 ++ 선택한 후 + 해 준다. 어 준다.
하여 맨 앞으로 빼 준 다음 도구 [Pathfinder]에서 한 뒤 쪼
상자에서 선과 면의 색상을 모두 개진 면을 정돈한다.
빼 준다.

06 - 1 옷에 들어갈 문양을 만들어 보자.












① 로 빈 공간에  와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6mmx6mm로 설정하여 ④ 로 원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역삼각형을 만든다.
원을 만든다. ⑤ 역삼각형 위에 로 타원형을 그린다.
② 중심점에서  와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각각 3.3mm로 설정하여 작 ⑥ 역삼각형과 타원형을 [Pathfinder]의 으로 합친다.
은 원을 만든다.
③ 두 원을 모두 선택한 후 [Pathfinder]의 로 나누어 뻥 뚫린 원을 만
든다.












⑦ 꽃잎을 선택하고 로 원 중심점에  와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창을 ⑨ 합친 두 꽃잎을 +, +f 하여 복사한 뒤  키를 누르면서
띄운 후 상하로 설정한 후 [Copy]를 누른다. 45° 회전한다.
⑧ 두 꽃잎을 [Pathfinder]의 로 합친다. ⑩ 한 번 더 반복한다.(위와 같은 방법을 반복하거나  + 를 한다.)
⑪ [Pathfinder]의 로 이미지들을 합친다.












⑫ 지금까지 만든 꽃잎들을 선택한 후, 로 가운데 중심점에서  와 오 ⑬ 꽃잎을 모두 선택한 후 [Pathfinder]의 로 합친다.
른쪽 마우스를 눌러 창을 띄워 회전 각도를 22.5°로 설정한 뒤 [Copy]를
누른다.
206 Ⅳ.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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