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6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P. 206
캐릭터 기본 묘사
1 기본 색 깔아 주기
오브젝트 하나하나에 색을 입힌다.
2 기본적인 명암 표현 및 묘사
01 로 얼굴을 그러데이션한다. 제일 02 - 1 01번과 같은 방법으로 홍조를 제 Tip
밝은 색부터 C0/M5/Y7/K0, C0/ 외한 각각을 그러데이션해 준다. 사용된 각각의 컬러(색)들은 ‘한국다
문화캐릭터 디자인_기본.ai’을 열어
M11/Y15/K0, C0/M19/Y20/K4로 서 각각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그
레이디언트 창을 보면 알 수 있다.
설정한다. 스포이드 도구로 찍지 말고 옆 이미
지를 참고하며 직접 색을 지정해 보
는 것도 좋은 연습이다.
02 - 2 로 그러데이션해 준 다음, [투명
도(Transparency)] 창을 열어 컬러
모드를 [곱하기(Multiply)]로 설정
한다.
02 - 3 얼굴을 + 한 뒤 다시 +f 를 눌러 복사한다. 그 상태에서
+ + 를 눌러 맨 앞으로 보낸 뒤 도구 상자에서 면과 선을 모두 빼준
다. 홍조와 함께 선택하여 + 해준다. [Pathfinder]에서 한 뒤 쪼
개진 면을 정돈한다. 남자아이 볼도 같은 방법으로 정돈한다.
204 Ⅳ.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