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2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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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 3 스케치에 없던 구레나룻을 추가한다. 02-2와 02 - 4 스케치를 참고해 가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준다.  +  로 적 땋은 머리와 리본을 그린다.
절히 넘긴다.

리본 안감도 묘사













02 - 5 스케치를 참고해 가며 윗옷과 바깥쪽 손을 만든다.

Tip
얼굴을 그린 후 아이디어 스케치
를 보면서 눈이나 입을 그려야 하
므로 스케치한 부분이 잘 보이도
록 ++ 를 한다. 옷 부분
도 같은 같은 방법으로 작업한다. 이
미지가 두세 개씩 겹치면  +
또는 + 로 조절한다. 패스를
딸 때는 각진 모서리가 생긴 부분
(02-1 의 ①이나 ⑦)에서 시작한다.
둥근 모서리 중간 ④에서 시작하면
나중에 마무리하기가 어렵다. 연속
적으로 둥글게 그리려면 패스를 끊
지 않는 것이 좋다. ④에서 ⑤처럼
진행하며 각진 부분 없이 부드럽게
연결할 수 있다. 나중에 [Pathfinder]
로 윤곽선을 정리하므로 가려질 부
분은 대강 작업한다. [Pathfinder]로
저고리 안감 묘사 분리하기 전의 파일을 참고한다.
옷 끝자락과 맞닿은 부분. 나중
맨 앞으로 빼준다 에 [Pathfinder]로 나누게 되므로
손을 넉넉하게 그려 준다.


02 - 6 같은 방법으로 하단 부분을 만든다.





















200 Ⅳ.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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