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P. 49








모둠
활동
세대 간 소통의 폭을 넓히는 홍보물 제작하기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역량


1 ‌다음은 세대 간 소통이 되지 않는 주요 이유이다. 자료를 살펴보고, 해소 방안을 생각해 보자. 활동 Tip

❶ 한 모둠을 4명으로 구성한다.
❷ 모둠별로 1가지의 해소 방안을 결
• 부모의 일방적 지시 • 가족과 대화 시간 부족
정한다.
• 세대 간 공감대 부족 • 세대 간 사고방식의 차이 ❸ 해소 방안에 대한 홍보물을 제작
• 스마트폰 • 다른 세대를 이해하려는 노력 부족 한다.





2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모둠별로 세대 간에 원활히 소통할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자.
세대 간 소통의 폭을 넓히기 위한 방안





Tip
수행
‌ ‌ 구체적인 갈등 해소 방안을 찾아
본다.
‌ ‌ 홍보물 제작 시 모둠원 각자의 역
할을 정해 진행한다,








3 ‌모둠별로 홍보물에 들어갈 이미지와 내용 자료를 조사하고, 제작 방법을 논의해 보자.

이미지 자료

내용 자료
평가
제작 방법
‌ ‌ 세대 간 소통이 되지 않는 원인을 충
분히 파악하였는가?
‌ ‌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이 논
4 ‌모둠별로 제작한 홍보물을 발표하고, 평가해 보자. 의되었는가?
‌ ‌ 주제와 관련한 조사가 잘 진행되었
는가?




이 단원의 학습 평가


현재 가족 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내 가족의 역사와 가족 문화에는
평가 기준
세대 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어떤 것이 있는지 서술해 보자.


02. 가족 문화와 세대 간 관계 47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