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6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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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마무리 평가
1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을 옳게 나열한 것은? 4 콘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설계 → 기획 → 구현 → 테스트 ① GUI 환경을 사용한다.
② 설계 → 구현 → 기획 → 테스트 ② 처리한 결과를 윈도 폼에 직접 출력한다.
③ 기획 → 구현 → 설계 → 테스트 ③ 윈도 폼, 컨트롤 등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④ 기획 → 설계 → 구현 → 테스트 ④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자료를 입력한다.
⑤ 기획 → 설계 → 테스트 → 구현 ⑤ 윈도 응용 프로그램보다 프로그램의 규모를 작게 할
수 있다.
5 프로그램 테스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단위 테스트는 모듈 조합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검사한다.
2 입출력 설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② 통합 테스트는 실제 운영되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
류를 검사한다.
① 입력 설계는 프로그램의 구현에 앞서 수행하는 과정 ③ 시스템 테스트는 각 모듈에 주어진 기능을 정확하게
이다. 수행하고 있는지를 검사한다.
② 출력 설계는 입력 프로그램의 구현을 마친 후에 수행 ④ 대용량의 입력 자료, 온라인 상황에서 처리 속도 등
하는 과정이다. 은 통합 테스트에서 이루어진다.
③ 입출력 양식이 바뀌면 프로그램의 코드도 같이 변경 ⑤ 변수나 종료 조건의 정확성, 자료 및 논리 구조의 정
해 주어야 한다. 확성 검사는 단위 테스트에서 이루어진다.
④ 입력 설계는 자료의 입력 방식 및 입력 매체의 양식
등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⑤ 출력 설계는 결과를 표시하는 화면 구성 또는 보고
서 양식 등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6~7] 다음은 콘솔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물음에 답하시오.
01 int main( ) {
02 int radius;
03 float area;
04 printf("Radius = ");
05 scanf("%d", &radius);
06 area=radius*radius*3.14;
07 printf("area=%d", area);
08 }
3 프로그램 설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계한다.
②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구조를 설계한다. 6
③ 객체 중심 설계에서 기능 중심의 설계로 변화하고 위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있다. ① area는 실수형 변수이다.
④ 하향식 설계는 상위 계층을 먼저 정의하고 이어서 세 ② radius는 정수형 변수이다.
부적 기능을 설계한다. ③ main( ) 함수는 필수적 요소이다.
⑤ 객체 지향 설계는 사물을 객체의 속성과 기능으로 추 ④ 키보드를 통해서 자료를 입력받는다.
상화하고 이를 캡슐화한다. ⑤ 프로그램의 실행 결과는 윈도 폼에 출력한다.
264 Ⅲ. 프로그래밍 설계와 구현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64 2017-09-05 오후 4:1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