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브로슈어
P. 8









੿ѐ2015

기술·가정과 교육과정,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2015 개정 기술·가정과 교육과정은 학교급별 연계성 강화와 학습량 감소 및 교과 역량과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주요

방향으로 잡아 개정되었습니다.



기술·가정과 개정 방향 초·중·고 연계성 강화



߈৔ ۝৉ җҮ߂ ۝৉ बࢶ ೨ѐ೷੄ ૕ ҃ ण೟
җ׳ߊ рੋ
઒о Ҋܲ ୡh઺hٮী ׳↟ ೟ࢤ੄ ߊ
׳↟ߊ ഝী ഝࢤपਸ धߓ਍ ૑ о੗ण↟ ೟ ചъࢿ ҅ো
҅ҙ↟ ҅ো ۝৉ ۾ب੢ೞഛ Ҋ೟ ਊೞ ۽ਵब߂ ਗܻ ઺ ֛ѐ ब↟ ೨
ઉоܳ ച߸ ח↟ ೟ࢤ੄ ࢕ী ੄޷ ੓ ചղਊ ੸੿ ण
दઁ ۝৉ җҮ חয় णળ ੤ઑ੿ਸ ాೠ ೟ӝ↟ ࢿஂ
ച੸੿ ۝
ਊഝࣿ ӝ җഝ੿ࢤо
উ੹ 5개 영역
नഄ12개 핵심 개념 ↟੸਽ ↟ ചޙഝ2015 개정 기술・가정 ↟ࢤ
מо↟উ੹ ↟૑ࣘ

߈৔ ҳ੸ ਃഥhࢎоҴ੿ җਭҮ ब೟ࢤ ઺
మझदࣿ ӝܻ৬ ҙ੗ਗ ചࢿഝࣻস ഋ↟೟ࢤ ଵৈ
प җۿࢸೞৈ ੉न↟ উ੹ ৔৉ਸ
੗݀ ചъߑߨ णࣻh೟Үনೠ ׮↟
ഝࢤ חܖ׮ ۽੸ਵ҅ୌh୓೷ਸ ୓
ਯബܻ ↟ହઑ ↟ҙ੿ ↟җ חೞद੿ਸ ઺җ੄ ण↟ ೟
ചъਭ Ү੄ উ੹ ब઺
↟ࣗా ҅↟ࢤগ ࢸ ؀ഛ ۽оಣ ब઺




교과 역량, 핵심 역량 함양


핵심 역량 교과 역량
חغ؀ӝࢲ ۽җѾ੄ ण೟ җҮ ۱מܳ ా೧ ೡ ࣻ ੓যঠ ೡ җҮ ۝৉ ח૑۞ӡ חਸ ֈযࢲ۝৉ җҮਸ ా೧ زഝਭ Ү Ү೟
۱מ
੄ࢎࣗా
ࣿ੸ӝୌ੸ प ۝৉
Ѿޙઁ ೧ Ѿޙઁ ೧
۱מ ۱מ
୓زҕܻ ҙ ӝ੗
۝৉ ۝৉
자주적인 더불어더불어
자주적인
사람 사는 사람
사람 사는 사람
바른 인성 함양과
మझदࣿ ӝ੗݀ 바른 인성 함양과 ഝࢤ
실천 중심 교과
۱מ ҅실천 중심 교과 ࢸ ۱מ창의적인 교양있는
창의적인 교양있는
사람 사람
사람 사람
޷੸ब੿ࠁ ध૑
۝ࢿ ৉х ۝୊ܻ ৉
ਊഝࣿ ӝࢿ ഋ ҅ҙ
۱מ ۱מହ੄੸
۝৉ Ҋࢎ



6 7
   3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