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브로슈어
P. 8
ѐ2015
기술·가정과 교육과정,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2015 개정 기술·가정과 교육과정은 학교급별 연계성 강화와 학습량 감소 및 교과 역량과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주요
방향으로 잡아 개정되었습니다.
기술·가정과 개정 방향 초·중·고 연계성 강화
߈ җҮ߂ बࢶ ೨ѐ ҃ ण
җ׳ߊ рੋ
о Ҋܲ ୡhhٮী ׳↟ ࢤ ߊ
׳↟ߊ ഝী ഝࢤपਸ धߓ оण↟ ചъࢿ ҅ো
҅ҙ↟ ҅ো ۾بೞഛ Ҋ ਊೞ ۽ਵब߂ ਗܻ ֛ѐ ब↟ ೨
ઉоܳ ച߸ ח↟ ࢤ ী ചղਊ ण
दઁ җҮ חয় णળ ઑਸ ాೠ ӝ↟ ࢿஂ
ച
ਊഝࣿ ӝ җഝࢤо
উ 5개 영역
नഄ12개 핵심 개념 ↟ ↟ ചޙഝ2015 개정 기술・가정 ↟ࢤ
מо↟উ ↟ࣘ
߈ ҳ ਃഥhࢎоҴ җਭҮ बࢤ
మझदࣿ ӝܻ৬ ҙਗ ചࢿഝࣻস ഋ↟ࢤ ଵৈ
प җۿࢸೞৈ न↟ উ ਸ
݀ ചъߑߨ णࣻhҮনೠ ↟
ഝࢤ חܖ ۽ਵ҅ୌhਸ
ਯബܻ ↟ହઑ ↟ҙ ↟җ חೞदਸ җ ण↟
ചъਭ Ү উ ब
↟ࣗా ҅↟ࢤগ ࢸ ഛ ۽оಣ ब
교과 역량, 핵심 역량 함양
핵심 역량 교과 역량
חغӝࢲ ۽җѾ ण җҮ ۱מܳ ా೧ ೡ ࣻ যঠ ೡ җҮ ח۞ӡ חਸ ֈযࢲ җҮਸ ా೧ زഝਭ Ү Ү
۱מ
ࢎࣗా
ࣿӝୌ प
Ѿޙઁ ೧ Ѿޙઁ ೧
۱מ ۱מ
زҕܻ ҙ ӝ
자주적인 더불어더불어
자주적인
사람 사는 사람
사람 사는 사람
바른 인성 함양과
మझदࣿ ӝ݀ 바른 인성 함양과 ഝࢤ
실천 중심 교과
۱מ ҅실천 중심 교과 ࢸ ۱מ창의적인 교양있는
창의적인 교양있는
사람 사람
사람 사람
बࠁ ध
ࢿ х ܻ
ਊഝࣿ ӝࢿ ഋ ҅ҙ
۱מ ۱מହ
Ҋࢎ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