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2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82








교수·학습 과정안 PDF/HWP 제공


(2/2)
단 차 교수·학습 교수·학습 활동
과정 기능·역량 자료
계 시 방법 교수 활동 학습 활동
▪PPT
▪길잡이 질문을 통해, 건
▪ 동영상
설 구조물을 시공하려면 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자료
질의 응답 떤 과정을 먼저 해야 하는
다.
지를 생각해 보고 발표하도
록 지도
2
▪건설 구조물의 생산 과정
~ ▪설명에 경청한다.
전 을 전체적으로 설명 ▪PPT
3 본시 학습 ▪PPT 자료를 보며 필요
개 강의 ▪건설 구조물의 생산 과정 한 부분은 필기를 하며 ▪ 동영상
차 을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사 자료
시 례를 들어 설명 설명을 이해한다. ▪ 사진자


▪생활 공감을 통해 주택을
강의 조사 건설하기 위한 건설 기술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
학습 시스템의 단계별 구성 요소 여 조사한다. 조사하기
에 대하여 발표하도록 지도 실행하기
제안하기
평가하기
▪건설 기술의 의미, 건설
기술 시스템의 세부 요소,
▪ 기술적
건설 기술의 생산 과정에 문제 해결
대하여 배운 내용을 되돌아 능력
볼 수 있도록 지도 ▪기술 시
▪그림 속 상황을 파악하고 스템 설계
문제를 확인하도록 지도
능력 ▪PPT
▪다리 구조물에 대하여 관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 ▪ 창의적
문제 해결 ▪ 동영상
련 자료를 조사하고 정리하 각하고 모둠 활동에서는 사고 역량
학습 자료
도록 하며, 대안 탐색 및 각자 스스로의 역할에 충
마 4 개별 학습 실 하도록 한다. ▪ 사진자
최고의 아이디어를 선정하
무 차 본시 학습 는 과정에서 구체적이면서 료
리 시 합리적으로 사고할 수있도
록 지도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행
하도록 하며, 구상한 것으
로 개인별로 발표할 수 있
도록 지도


▪단원 학습 내용을 평가하
고 건설 기술 시스템을 학 ▪평가 양식지에 따라 성 ▪평가 양
평가하기
습 한 후 달라진 스스로의 의있게 작성한다. 식지
모습을 써보도록 지도










80 81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