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5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285











<나의 실록> 만들기





5 발표 및 평가



평가 안내


<나의 실록> 만들기 포트폴리오 평가


학생명

평가
평가 영역 평가 항목 합계
5점 4점 3점

자료 수집 자료 수집 방법이 적합하고 준비가 잘 되었는가?
과정 자료 정리 자료를 잘 분석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는가? 점
평가
발표 발표 준비가 잘 되어 있고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는가?

<나의 실록> 책자의 구성이 독창적이고 자신의 특성을 개성 있게
창의성
드러내고 있는가?

결과 예술성 <나의 실록> 책자의 제작에서 예술적인 표현과 기법을 사용하였 점
평가 는가?

<나의 실록> 책자에 자신의 강점·약점·흥미·적성 등이 포함되어
완성도
있고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은가?
종합 평가 과정 평가 점수 + 결과 평가 점수 점

*19점 미만: 하, 19~25점: 중, 26점 이상: 상

















Teaching Tip

① 학생을 관찰하고 정량적인 성취 수준을 표시한다. 5점은 상을, 4점은 중을, 3점은 하를 의미한다.
② 자료 수집: 글감과 노랫말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검색하고 준비하였는지 평가한다.
③ 자료 정리: <나의 실록> 책자의 내용을 적합하게 정리하고 배열하였는지 평가한다.
④ 발표: 노랫말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표현하였는지 평가한다.
⑤ 창의성: <나의 실록> 책자의 내용, 표현 방법이 독창적이고 재미있으며, 다양하게 구성되었는지 평가한다.
⑦ 예술성: <나의 실록> 책자의 제작에서 예술적인 표현 및 기법이 사용되었는지 평가한다.
⑧ 완성도: <나의 실록> 책자에 자신의 강점, 약점, 적성 등의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였고 완성도가 높은지 평가한다.





Ǎ .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젝트 ① 283
   280   281   282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