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6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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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관계 형성 보드게임
1 보드게임 말판 만들기
활동 방법
활동 목표 보드게임 말판을 만들며 관계 개선 및 갈등 해결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준비물 하드보드지, 색연필, 사인펜
유의 사항 말판 지시문에 은어나 비속어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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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예시 자료
30 31 32 33 34 35
자신의 강점 두 가지 말 점수가 가장 높은 모둠원의
주사위 두 번 던지기 ‘공감’이란 무엇일까요? 선생님께 칭찬 듣고 오기 보너스 점수 50점 받기
하기 점수 10점 가져오기
29 28 27 26 25 24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오 가장 점수가 높은 모둠원과 화가 날 때 상대방에게 어 키가 가장 큰 모둠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 르지 않는 친구를 위해 어 점수 맞바꾸기 보너스 점수 5점 받기 떻게 말하나요? 자신의 점수 3점 주기
고 생각하나요? 떻게 조언해야 할까요?
18 19 20 21 22 23
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일 3시간 동안 게임을 하는 동
자신의 약점 한 가지 보너스 점수 19점 받기 도 없는 친구에게 어떻게 자신의 홀랜드 적성 유형 생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까 점수가 가장 낮은 모둠원에
말하기 말하고 10점 받기 게 자신의 점수 10점 주기
조언할까요? 요?(‘나 전달법’으로 말하기)
꽝 꽝
17 16 15 14 13 12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적
모둠원 전체에게 “너희들이
앞으로 두 칸 가기 모둠원 전체에게 윙크하기 뒤로 다섯 칸 가기 인 대화의 비결은 무엇인 처음으로 되돌아가기
있어 행복해.”라고 외치기
가요?
6 7 8 9 꽝 10 11
‘역지사지’란 무엇일까요?
(찬스! 다른 친구의 도움으 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때 ‘나 전달법’이란 무엇일 뒤로 한 칸 가기 키가 가장 작은 모둠원에게 보너스 점수 5점 받기
까요?
손 하트 그려 주기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로 답안 작성하기)
5 4 3 꽝 2 1
“나는 할 수 있어.” 세 번 외 이번 수업 시간이 끝나면 한 번 쉬기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모둠원 전체에게 “고마워.”
치기 칠판 정리하기 라고 말하기 START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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