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8 중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288











성공적인 관계 형성 보드게임





3 발표 및 평가



평가 안내


성공적인 관계 형성 보드게임 포트폴리오 평가


모둠명

평가
평가 영역 평가 항목 합계
5점 4점 3점

말판의 지시문 작성을 위한 자료 수집 방법이 적합하고 준비가 잘
자료 수집
되었는가?
말판의 지시문 작성을 위한 자료를 잘 분석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
자료 정리
과정 하였는가?
평가 점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동성
참여하였는가?
발표 대인 관계 개선과 갈등 해결 방법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는가?

창의성 보드게임 말판의 구성과 지시문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가?

결과 예술성 보드게임 말판 제작에서 예술적인 표현과 기법이 사용되었는가?
평가 점
보드게임 말판에 대인 관계 개선이나 갈등 해소에 관한 내용이 포함
완성도
되어 있고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은가?

종합 평가 과정 평가 점수 + 결과 평가 점수 점
*22점 이하: 하, 23~31점: 중, 32점 이상: 상











Teaching Tip
① 모둠별 활동을 관찰하고 정량적인 성취 수준을 표시한다. 5점은 상을, 4점은 중을, 3점은 하를 의미한다.
② 자료 수집: 대인 관계 개선과 갈등 해소에 대한 자료를 다양하게 검색하고 준비했는지 평가한다.
③ 자료 정리: 보드게임 말판 지시문을 적합하게 정리하고 배열하였는지 평가한다.
④ 발표: 대인 관계 개선과 갈등 해결 방법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표현하였는지 평가한다.
⑤ 협동성: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는지 평가한다.
⑥ 창의성: 보드게임 말판 지시문의 내용, 표현 방법이 독창적이고 재미있으며, 다양하게 구성되었는지 평가한다.
⑦ 예술성: 보드게임 말판 제작에서 예술적인 표현 및 기법이 사용되었는지 평가한다.
⑧ 완성도: 보드게임 말판에 대인 관계 개선이나 갈등 해소에 관한 내용을 다양하게 표현하여 완성도를 높였는지 평가한다.






286 부록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   291   292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