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6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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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평가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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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5] 다음 그림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1 오른쪽 도구 상자에서 펜 도구는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하는 도구 ① 불러온 소스 파일을 삭제, 정보 수정 및 관리할
이다. 그림을 그리는 도중 포인트 수 있다.
에서 양쪽으로 나오는 핸들을 끊
② 포지션을 정하거나 이펙트를 적용할 때 실제의
어 주어야 한다. 이때 눌러야 하는
작업 화면이 보이는 곳이다.
키는?
③ 각 레이어의 러닝 타임을 정하거나 키프레임을 생
①  ②  성하는 등 동영상에 필요한 여러 작업이 이루어진
③  ④  다.
⑤ Del ④ 포토샵과는 다르고 복잡한 기능이 많다.

⑤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회전, 이동, 확대, 마스
2 왼쪽 도구 상자 중 선택 도구만으 크, 텍스트 생성 등 어떤 작업을 하기 위해 실행

로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① A+F+G ② D+H+I
③ D+H+J ④ A+B+H 7 웹 디자인의 기본 원칙이 아닌 것은?
⑤ D+G+K
① 단순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
② 글꼴을 가급적 적게 사용한다.
3 왼쪽 도구 상자에서 각각의 레이 ③ 이미지 용량을 가급적 줄인다.
어에 있는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④ 시각적 효과만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있는 도구는? ⑤ 검은색과 흰색에서 출발해야 한다.
① B ② C
③ D ④ E
⑤ G 8 다음 그림 설명으로 알맞은 가상 현실 시스템의 종류는?

4 Q의 명칭은?


① 배경색 ② 수정색 ③ 전경색
④ 고정색 ⑤ 상위색


5 도구 상자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육각형 모양의 도형 혹
은 선택 영역으로 만들고자(그리고자) 한다. 가장 적당한 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 영상을 겹치므로
도구로 바른 것끼리 짝지어진 것은? 현실 환경과 가상 화면의 구분이 모호해진다.
① A+B ② D+C ③ B+J
① 몰입 ② 비몰입형 ③ 증강 현실
④ B+F ⑤ H+J
④ 가상 게임 ⑤ 가상 교육




324 Ⅳ.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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