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8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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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및 해설



Ⅰ 컴퓨터 그래픽의 이해 Ⅱ 컴퓨터 그래픽의 원리



1. 그래픽 디자인의 범위와 영역 1.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이해
중단원 마무리 문제 ▶ 21쪽 중단원 마무리 문제 ▶ 63쪽
1. ① 2. 멀티미디어 디자인 3. ③ 4. ① 5. ⑤ 1. 모델링 소프트웨어 2. ② 3. 포토샵, 페인트샵 프로, 페인터
6. 인터페이스 디자인 7. ③ 4. ② 5. ⑤


2. 컴퓨터 그래픽의 발달 2. 컴퓨터 그래픽을 통한 시각 커뮤니케이션
중단원 마무리 문제 ▶ 31쪽 중단원 마무리 문제 ▶ 69쪽

1. 2D 그래픽 2. ④ 3. ① 4. 페터(Fetter, William) 1. (1) 문화적 배경, 연령 등에 상관없이 적용 범위가 넓다.
5. 컴퓨터 그래픽의 대중화기(1990년대) 6. ⑤ (2) 짧은 순간에 이해시킬 수 있어 전달 속도가 빠르다.
2. 카드 뉴스 3. ④ 4. ② 5. 와이브로 6. 잡지, 신문
3. 컴퓨터 그래픽의 제작 원리와 요소

중단원 마무리 문제 ▶ 41쪽 3.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범위
1. ④ 2. 해상도 3. ① 4. ⑤ 중단원 마무리 문제 ▶ 79쪽
5. ⑤ 6. ⑤ 7. ①
1. 쿼크익스프레스, 인디자인, 페이지메이커
2. ④ 3. ① 4. 가상 현실 5. ⑤ 6. ①
4. 컴퓨터 그래픽의 역할
대단원 평가 문제 ▶ 82~83쪽
중단원 마무리 문제 ▶ 47쪽
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2. 디지털 아트 3. ⑤ 4. ① 01. ② 02. ① 03. ① 04. ⑤ 05. ⑤
5. ② 6. ④ 7. CAD/CAM 06.① 07. ② 08. ③
09.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10. 디지털 매체
대단원 평가 문제 ▶ 50~51쪽 11. (1) 광고 디자인, 편집 디자인
(2) 자동차 디자인, 가전제품 디자인
01. ④ 02. ⑤ 03. ① 04. ② 12. ⑤ 13. 풀이 참조 14. ②
05. 픽셀 또는 pixel 06. ② 07. ② 08. ①
09 ⑤ 10. 컴퓨터 그래픽 11. ㉡, ㉢, ㉠, ㉣ 13. (1) UX(user experience): 사용자가 어떤 제품, 서비스, 시스템을
12. ③ 13. 풀이 참조 14. ⑤ 15. ⑤ 사용하면서 겪는 기억, 감정, 태도, 행동 등의 모든 경험을 말
한다.
13. (1) 장점 (2) UI(user interface): 휴대폰, 컴퓨터, 내비게이션 등 디지털 기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기를 작동시키는 명령어나 기법을 포함하는 사용자 환경을 말
•복사와 대량 생산, 보관과 이미지 수정이 용이하다. 한다.
•데이터베이스에 의한 미디어의 신속한 분석이 가능하다.
•다양한 예술 창작 활동과 무한한 이미지 창출을 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과 정보 교환이 용이하다.
(2) 단점
• 모니터의 컬러와 인쇄 컬러가 동일하지 않아 출력 교정을 해야

한다.
• 모니터 크기의 제한으로 실제 크기로 볼 수 없고, 큰 작업물일
경우 한눈에 볼 수 없어 실재감이 떨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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