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7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47










단원 도입에서 전개, 정리에 이르기까지 학습자의 생각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요소를 체계적으로 배치하였으며, 학습 계획에서
활동, 평가의 순차적 학습 단계를 통해 ‘미술 창작’의 역량이 얼마나 구현되었는지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 단원 도입 2 단원 전개















➋ ➋





➊ 핵심 질문: 단원에 대한 탐구 문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➊ 창작 활동: 단원 내용과 연계된 창작 활동, 탐구 활동 등을 통해 단원 내용
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습니다.
➋ 이것! 알고 있어요: 단원을 학습하기에 앞서 학습자가
자신의 사전 지식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➋ 좀 더 자세히: 본문과 연계하여 심화된 학습 내용을 통해 사고의 폭을 확
장할 수 있습니다.
3 창작 작업실 4 단원 정리























창작 작업실: 창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여 예술가의 창작 기법을 연계 활동: 미술과 다양한 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쉽게 습득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성찰을 통해 흥미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창의·융합 능력을 기를
작품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수 있습니다.

5 진로 특화 자료



➊ 미술 관련 직업 소개: 영역별 미술 관련 직업을 소개하고, 각 직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안내하였습니다.
➋ 관련 학과: 구체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학과를 소개하
였습니다.










44 45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