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5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45













개정 방향 3 내용 체계 개선




2015 개정 고등학교 미술 창작 내용 체계
영역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 내용 요소 기능

주변의 대상, 개인의 경험, 사회 현상 등을 탐색하여 표현 주제
발상 주제를 설정하고,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여 주 탐색하기
표현 제를 구체화한다. 정보 수집 구체화하기
시각화하기
계획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시 아이디어 시각화 선택하기
설계 계획하기
각화하고, 주제에 적합한 제작 과정을 계획한다.
제작 과정 조직
조형 요소와 원리,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하여 주제 표현 효과 표현하기
제작 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평면, 입체, 영상 등의 표현 융합하기
매체를 실험하거나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매체 활용
표현과 점검하기
확장 반영하기
완성된 작품을 평가하여 다음 표현에 반영하며, 다양 작품 분석과 반영
성찰 한 형식의 작품 발표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면서 작품 전시하기
을 발전시킨다. 전시와 평가 평가하기















씨마스 미술 창작 교과서는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선생님의 이상적인 수업과 학생들의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5대 집필 방향을 정하고 개발하였습니다.



미술 활동의 다양한 가치를 씨마스
역량 학습량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내용을
종합적으로 학습하고 체험하는 미술 창작 교과서
개발 감축 조직화하여 적절한 학습량
과정 중심 교육 구현
5대 집필 방향 제시


학생이 스스로 계획·학습· 자기 주도 실생활 일상생활에서 학습 소재를 선정
평가할 수 있도록 조직화 학습 중심 하여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
인성
강화

다양한 미술 활동의 과정에서
토론과 협력을 강조












42 43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