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49










2 단원 개관



➊ 단원 지도 계획: 소단원의 주요 학습 내용과 연계된 교수 학습
모형을 제시하여 수업 지도 계획을 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➊ ➋ 단원 평가 계획: 성취 기준에 따른 성취 수준을 제시하였습니다.

➍ ➌ 핵심 질문의 이해와 활용 방법: 핵심 질문의 이해를 돕고 활
동의 전개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➍ 교수 학습 지도안: 수업 전·중·후 계획을 수업의 흐름에 맞
추어 제시하여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➎ 학습 성취 수준: 단원 내용 이해도 평가를 위해 제시하였습
➎ 니다.




3 단원 전개 4 단원 정리


















➋ ➋





➊ 교과서 축쇄본 수록: 교과서 축쇄본을 실어 교과서 내용과 지도서 활용법 ➊ 핵심 질문 예시 답안: 핵심 질문에 대한 예시 답안을 수록하였
을 연결하여 교과서 없이 수업 연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습니다.
➋ 교과서 예시 자료 해설과 지도 방법: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예시 ➋ 연계 활동: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활동을 구현하였습니다.
자료 해설과 교사와 학생이 소통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내용으로
➌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영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구성하였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를 제공합니다.

➊ ➋
5 부록



➊ 단원 평가 문제: 중단원별 서술형 문제와 예시 답안, 채점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➋ 수행 평가 활동지: 학교 현장에서 재구성할 수 있는 교과서 관련
수행 평가 예시 활동지를 제공하여 교사의 평가 자료 준비를 도와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6 47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