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16









ࢲҗҮ


교과서
׮פࢲੑҗҮ ೠഅҳ୓੤ܳ חযয়ٜ ॒ী ׀특장점 ೠ
3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과 내용 요소에 기초하여 학습 동기 유발,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정리 및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단원 체재를 구성하여 학습자가 이해하기 쉽고 수업에 편리합니다.





대단원별로 핵심 개념, 일반화
된 지식에 근거를 두고 학생들
에게 흥미로운 핵심 질문을 제
시하여 학생 자신이 핵심 질문
시하여 학생 자신이 핵심 질문
에 대한 답을 찾으며 학습할 수
에 대한 답을 찾으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용 체계의 내용 요소와 성취
기준을 고려하여 제시하였고,
소단원별로 일상 사례나 미디
어에서 접할 수 있는 활동을 제
시하여 학생들이 소단원 학습의
시하여 학생들이 소단원 학습의
흥미와 호기심을 갖도록 하였습
흥미와 호기심을 갖도록 하였습
니다.
니다.












지식 전달보다는 이해 및 실천
중심의 학습으로 전개하였습니
다. 또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
법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
하여 소단원의 내용을 마무리할
하여 소단원의 내용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4 15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