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11
C r e a tive MAS S
정세호 이혜진
(현)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 교사 (현) 저동중학교 교사
고려대학교 가정교육 중앙대학교 가정교육과
한국교원대학교 가정교육 석사 서울대학교 가정교육학 석사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함께 활동하고 수업할 수 있도록 교과 “수업을 함에 있어 선생님과 학생이 모두 행복할 수 있기를
서를 성심을 다해 구성하였습니다. 이 교과서가 행복한 학교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이 교과서를 통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해 배움의 자양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은미 고재윤
(현) 상계제일중학교 교사 (현) 상명중학교 교사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교육과 카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서도 꿈과 희망, 열정을 키우는 교과 “교육 현장에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을 기본으로,
서, 학생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스스로 학습하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실생활에 관련지어 창의적인 구성을
는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교과서를 만들었습니다.”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정아롱 조용
(현) 인헌중학교 교사 (현) 덕수중학교 교사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
한국교원대학교 기술교육과 석사 고려대학교 생물교육 석사
“이 책은 실생활과 접목시킨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배움이 이 “우리는 교육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가치를 나누고 더불어 성
루어지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이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즐거 장해야 합니다. 늘 생각하고 이를 실천하며 이번 교과서를 집필했
운 교수·학습을 위한 좋은 도구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습니다. 조금이라도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동관 김심지
(현) 용강중학교 교사 (현) 화원중학교 교사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
고려대학교 일반영재교육과 석사
“학생들이 학습하는 과정에서 샐생활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
“이 책은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 등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키 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이 길러질 수 있
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 방법 및 체험 등을 접목시켜 2015 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개정 교육 과정의 목표에 맞는 가장 적합한 교과서라고 생각
합니다.”
•염재무(염경중학교 교사) •김정수(대왕중학교 교사) •최성희(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사)
검토 선생님
•박종애(당곡중학교 교사) •최운식(세한대학교 교수) •김동호(광주수완중학교 교사)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