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12
ࢲҗҮ
왜 씨마스 기술·가정 교과서일까요?
פࢲੑҗҮ ब زഝೠ ҅ਸ ো җ ٜࢤ
פࢲੑҗҮ ब زഝೠ ҅ਸ ো җ ٜࢤ
‘누구의 눈높이’로, ‘무엇을’, ‘어떻게 담아내었는가?’의 역량에 따라 교과서의 질이 달라집니다. ‘학생과 선생
님의 입장에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으로 흥미로운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
져오게 합니다.
져오게 합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한 교과서
교육과정에 제시된 기술·가정과의 ‘성격’, ‘교과 역량’,
‘목표’, ‘내용 체계 및 성취 기준’,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을 충실하게 반영하였고, ‘성취 기준–교수·학습
방법–평가’가 일관성을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교과 역량과 핵심 역량을 키우는 활동 중심의 교과서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등을 구현하기 위하여 실천적 경험 속에서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생활 자립 능력, 관계 형성
능력,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 기술 시스템 설계 능력, 기술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실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