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9









C r e a tive MAS S


주요 변화







1 교과 역량 제시




▶ 핵심 역량
2 내용 체계표 구조화 교과 등 학교 교육 활동을 통해(교과 역량

을 넘어서는) 길러지는 역량

▶ 교과 역량
▶ 2009 개정
교과를 통해 할 수 있어야 할 능력, 교과 학
‘영역’으로 구성
습의 결과로서 기대되는 능력




▶ 2015 개정
‘핵심 개념’ 중심으로 구조화
3 초・중・고 연계성 강화






4 안전 교육 반영 ੋр ߊ׳җ
о઒

•발달
•관계
▶ 청소년기 생활 문제 예방

▶ 생활 안전
о੿ࢤഝҗ ӝࣿ ഝਊ
▶ 주거 안전 উ੹

▶ 수송, 직장 안전 •생활문화 5개 영역 •적응 •혁신
•안전 •지속 가능
▶ 식품 안전 12개 핵심 개념



੗ਗ ҙܻ৬ ӝࣿ दझమ
੗݀
•관리 •창조 •효율
•생애 설계 •소통

















6 7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