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3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P. 153
중단원 정리하기
➊ 3차원 공간에 재현할 수 있는 수학적 모델을 만들어 가는 ➍ 렌더링은 3D 모델링 작품과 배경에 실재감을 한층 더 높
과정을 모델링이라고 한다. 이는 과정이다.
➋ 와이어 프레임으로 만든 모델에 껍질을 씌운 형태로, 속이 ➎ 엄지손톱만 한 크기로, 작고 빠르게 스케치하는 과정을 섬
비어 있는 형태인 모델링을 서피스 모델링이라고 한다. 네일 스케치라고 한다.
➌ 모델링한 작업물 위에 다양한 재질을 입히거나 빛의 반사 ➏ 라이노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
를 표현하는 과정을 매핑이라고 한다. 은 명령어를 실행하는 과정이다.
중단원 마무리 문제 ▶정답 및 해설 327쪽
3차원 조형물을 제작하기 전에 모델링(modeling), 매핑(mapping) 3차원 조형물을 표현하는 직무 과정에서 러프 스케치라는
등의 과정을 통해 작품의 형태와 재료, 제작 방법 등을 예측할 용어와 동일하게 사용되는 용어 2가지를 쓰시오.
수 있다. 이 과정은 무엇인지 쓰시오.
( )
( )
3차원 조형물을 표현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이 아닌 것은?
3차원 조형물을 컴퓨터로 제작할 때 사용하는 파일 형식은?
① 3DS 맥스 ② 프리미어
① 3dm ② avi ③ mp3 ③ 마야 ④ 라이노
④ mp4 ⑤ hwp ⑤ 스케치업
모델링의 종류 중 선분으로 표현하는 3차원 모델링은? 3D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재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은?
① 와이어 프레임 모델링 ② 서피스 모델링
③ 표면 모델링 ④ 솔리드 모델링 ① 플래시 ② 애프터 이펙트
⑤ 입체 모델링 ③ 인디자인 ④ 일러스트레이터
⑤ 키샷
3. 3차원 조형물 표현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