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P. 5




























3단원 ‘컴퓨터 그래픽 요소 제작’에서는 디지털 컬러 시스템을 이해하고, 포토샵이
나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와 메뉴를 소개하였다. 2차원

이미지 표현, 3차원 조형물 표현, 움직이는 형태 표현, 인터페이스 디자인 표현에서는 학
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하면서 실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4단원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에서는 로고 디자인, 편집 디자인, 웹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디자인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실습 과제를 제시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

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교과서를 통하여 학생들이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흥미를 갖고, 지식 정보화 사회
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산업 현장의 신기술을 접목하여 향후 직업 적응 능력
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융합적 능력을 발휘하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 일동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