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고등학교 컴퓨터 그래픽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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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 IV





컴퓨터 그래픽 요소 제작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활용



1 디지털 컬러 시스템 86 1 디지털 이미지 디자인 188
1. 디지털 컬러 시스템의 이해 87 1. 벡터(Vector) 방식으로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한 표현 189
실습 1 로고타이프 디자인하기 191
2 2차원 이미지 표현 94 실습 2 캐릭터 디자인하기 198
1. 벡터 이미지 표현을 위한 일러스트레이터 95 2. 래스터(비트맵) 방식으로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한 표현 214
실습 1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엠블럼 제작하기 99 실습 3 한국 문화 관련 이미지 디자인하기 217
2. 래스터 이미지 표현을 위한 포토샵 114
실습 2 포토샵을 활용하여 포스터 제작하기 117 2 편집 디자인 234
3. 벡터 이미지와 래스터 이미지 표현의 조합, 인디자인 124 1. 편집 디자인의 이해 235
실습 3 인디자인을 활용하여 잡지 내지 디자인하기 127 2. 리플릿 디자인 237
실습 4 리플릿 디자인하기 238
3 3차원 조형물 표현 140 3. 패키지 디자인 252
1. 3차원 조형물 이해하기 141 실습 5 패키지 디자인하기 254
2. 3차원 조형물 표현하기 143
실습 4 라이노 3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3 웹 디자인 274
3차원 조형물 만들기 144 1. 웹 디자인의 이해 275
2. 포토샵을 활용한 웹 이미지 제작 283
4 움직이는 형태 표현 152 실습 6 포토샵을 활용하여 메인 화면 이미지 분할하기 283

1. 움직이는 형태의 이해 153 3. 플래시를 활용한 배너 광고 제작 287
2. 움직이는 형태 표현의 종류 155 실습 7 플래시를 활용하여 배너 광고 제작하기 288
3. 움직이는 2차원 형태 만들기 160
4 애니메이션 294
실습 5 플래시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2차원 애니메이션 만들기 160 1. 컴퓨터 애니메이션 295
4. 움직이는 3차원 형태 만들기 166 2.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 297
실습 6 3DS 맥스를 활용하여 실습 8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만들기 298
움직이는 3차원 애니메이션 만들기 166 3.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 306
실습 9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307
5 인터페이스 디자인 표현 172
5 가상 현실(VR) 디자인 312
1.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정의 173
2. 인터페이스 디자인 제작 과정 177 1. 가상 현실의 개념과 원리 313
3. 인터랙티브 디자인 179 2. 3차원 가상 현실 기술 317
3. 웹 디자인에 활용되는 가상 현실 320
대단원 평가 문제 184
대단원 평가 문제 324

•정답 및 해설 326
•찾아보기 328
•참고 문헌 및 출처 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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