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6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106







고등학교 미술 창작 Ⅴ.연계와 융합 - 예시
강의용 PPT







매체를 확장하여 표현하기 2. 다양한 매체와의 연계 매체를 어떻게 연결하여 작품을 만들까?

이 작품은
어떻게 보는 비누를
것일까? 도자 공예
형태로 제







이 작품에
사용된 매체
는 무엇일까?
배준성(한국/1967~ ) 신미경(한국/1967~ )
화가의 의상-K박물관의 유령, 붉은 벽 스케치 소녀(렌티큘러, 유채/290.9×181.8cm/2012년 작) 번역 시리즈(비누 위에 채색, 나무 상자/가변 크기/2006~2013년 작)









2. 다양한 매체와의 연계 매체를 어떻게 연결하여 작품을 만들까? 2. 다양한 매체와의 연계 매체를 어떻게 연결하여 작품을 만들까?



디자인과 사진과 조각을
조각을 연결시킨
연결시킨 작품
작품







권오상(한국/1974~ )
마우러(Maurer, Ingo/독일/1932~ ) 킨의 옥슬리(C-프린트, 혼합 매체
새(전구, 혼합 매체/길이 100cm/2002년 작) /167×145×120cm/ 2008년 작)









매체를 확장하여 표현하기 매체를 확장하여 표현하기






1. 스티로폼 자르기 2. 사진 붙이기







박민혁(학생 작품)
우리 동네(스티로폼, 이미지 프
린트/40×50×60cm)







104 104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