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9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79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하여 미술 작품과 작가 탐구, 미술의 흐름, 미술의 사회·문화적 맥락, 미적 대상에 대한 반응, 미술
비평으로 단원을 구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단원의 구성을 통해 교육과정이 제시하는 학습 목표를 선명하게 보여 주고 학습 내용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1 단원 도입 2 단원 전개




























핵심 질문: 단원의 핵심 질문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소단원명과 길잡이 질문: 소단원명과 길잡이 질문을 통해 본문에서 배워야
단원에 대한 탐구 문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할 내용을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용어 알기 •알고 싶어요
•나의 학습 계획 •좀 더 자세히 •<탐구 활동>, <토론 활동>, <연계 활동>




3 마무리 탐구 활동 4 단원 정리





























마무리 탐구 활동: 단원의 내용과 핵심 질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 핵심 질문 정리하기: 학습자가 단원의 내용을 떠올리
의 활동을 제시하여 학습 내용을 이해하고 심화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며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활동 점검하기 •핵심 개념 정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주요 용어 정리하기
•나는 얼마나 성장했을까?





76 77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