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0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80
지도서
왜 씨마스
미술 감상과 비평 지도서일까요?
씨마스 미술 감상과 비평 지도서는 학습 내용과 흐름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충실한 교과서 해설뿐만 아니라 지도 계획과 평가 계획, 다양한 보충 자료를 제공하여 수업
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미술 감상과 비평 지도서는…
1
교과서의 완결성을 높이는 제2의 교과서
새 교과서에 대한 수업 부담을 줄여 드리고자 합니다. 교과서와 유기적으로 연계
되도록 구성하여 수업 활용도가 높고, 지도서 한 권으로 완벽한 수업을 할 수 있
도록 참고 자료를 풍부하게 수록하였습니다.
2 교수・학습과 평가의 연계성 강화
‘수업 설계 - 영역별 최적화된 교수·학습 방법 - 평가 방법과 평가’에 대한 최신
교육 이론과 정보를 제공하였고, 이를 실제 교수·학습과 연계함으로써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자료 제공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경기 수행 활동지, 수행 평가 자료, 서술형
평가 자료 등 풍부한 교수·평가 자료를 제공합니다.
1 중단원 도입
➋ ➊ 단원 설정의 이유: 교과서 중단원의 내용을 개괄하고
각 소단원의 구성 내용을 서술하여 단원을 지도하고 평
가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
습니다.
➋ 단원 지도 계획: 소단원의 주요 학습 내용과 연계된 교
수 학습 모형을 제시하여 효과적으로 수업 지도 계획을
➌
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➊
➌ 단원 평가 계획: 성취 기준에 따른 성취 수준을 제시하
였습니다.
78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