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2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브로슈어
P. 62
과정 중심 수행 평가지 PDF/HWP 제공
(2) 연꽃 다이어그램을 종합하여 한옥의 현대화 결과물 구상하기
• 연꽃 다이어그램에서 가능성 있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선정
• 선정된 아이디어를 조합하여 이미지로 나타내기(구상도 스케치하기)
(2) 연꽃 다이어그램을 종합하여 한옥의 현대화 결과물 구상하기
��� 다이어����� �정��
• 연꽃 다이어그램에서 가능성 있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선정 아이디어�� 조합하�� �성�� ���의� 모양�� 특
��� 적어� 보자.
• 선정된 아이디어를 조합하여 이미지로 나타내기(구상도 스케치하기)
�정�� 아이디어
-------------------------------------------------------------------------------------------
��� 다이어����� �정�� 아이디어�� 조합하�� �성�� ���의� 모양�� 특
��� 적어� 보자.
�정�� 아이디어
(3) 한옥의 현대화 구상도 그리기(외관, 거실, 주방 등)
-------------------------------------------------------------------------------------------
(3) 한옥의 현대화 구상도 그리기(외관, 거실, 주방 등)
[평가 도구]
항목 우수 보통 미흡
[평가 도구] ��의� ���� 방법의� 방향(��� ��의� ���� 방법의� 방향(��� ��� ���� 방법(��� 주제� 설
주제의� 적합성 주제� 설정)이� ��� �능하�� 친 주제� 설정)이� ��� �능성� 있음. 정)�� 제시함.
��적��� 이루어짐.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배�다�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다�
창의성(다양성) �� 부주제(아이디어)�� 창의적이 �� 부주제(아이디어)�� 다양하��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다�
��의� ���� 방법의� 방향(���
�� 부주제의� �부�� 제시함
제시함.�
주제� 설정)이� ��� �능하�� 친
주제의� 적합성 �� 다양하�� 제시함. ��의� ���� 방법의� 방향(��� ��� ���� 방법(��� 주제� 설
주제� 설정)이� ��� �능성� 있음.
정)�� 제시함.
��적��� 이루어짐.
모���� 협동하�� �제�� 수행
관�� �성� 능력 하�� ���� 배려하�� ��하�� �제�� 수행하�� �정��� 협동 모���� 협동하�� �제�� 수행하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배�다�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다�
하�� �행하�� ���� 배려함.
�� ��� 조정�� 어려��� 겪음.
�� 부주제(아이디어)�� 창의적이
창의성(다양성) 능력이� 있��� ���� 조정함. �� 부주제(아이디어)�� 다양하�� 외관�� 안방�� 마루�� 부엌�� ��다�
�� 부주제의� �부�� 제시함
�� 다양하�� 제시함. 제시함.�
모���� 협동하�� �제�� 수행 60 61
관�� �성� 능력 하�� ���� 배려하�� ��하�� �제�� 수행하�� �정��� 협동 모���� 협동하�� �제�� 수행하
능력이� 있��� ���� 조정함. 하�� �행하�� ���� 배려함. �� ��� 조정�� 어려��� 겪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