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브로슈어
P. 3



마케팅과 광고




2. 교과서 특징과 장점


이론 수업과 실무 적용 활동 수업을 병행하며 기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경영·금융 분야에서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직업 기초 능력을 향상하도록 하였습니다.



1 최신의 다양한 ‘마케팅과 광고’ 사례를 통한 수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인 교과서

•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새로운 ‘마케팅과 광고’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학습에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하였습니다.
• 새로운 ‘마케팅과 광고’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핵심 질문’과 ‘길잡이 질문’을 통한 학습자의 열린 생각 유도

•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각 중단원 도입의 ‘핵심 질문’과 소단원의 ‘길잡이 질문’을 통해 학습 전에
학생이 스스로 생각해 보고 창의적으로 답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생각의 창’을 통한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 유발
• ‘생각의 창’에서 최신의 다양한 ‘마케팅과 광고’ 사례를 사진과 함께 제시하여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내용과 학습량 적정화

• 학생 수준을 고려하여 학습 내용을 구조화·도식화하고, 이미지 자료와 함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다양한 학습 자료 제시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용이하게 하였고, 학습 후 자신의 성취도를 진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5 친숙한 실생활 관련 소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실무 능력 향상

• 이론 학습과 함께 조사, 사례 탐구, 토의·토론, 마케팅 전략 세우기, 보고서 작성 및 발표 등 실생활 소재
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 학습을 통해 직업 기초 능력과 실무 능력을 향상하도록 하였습니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