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고등학교 체육_운동과 건강_스포츠 생활 교과서 브로슈어
P. 15
방향 3 내용 요소 개선
개정
영역 핵심 개념 내용 요소 기능
•건강 관리 •생애 주기별 건강 관리 설계 •평가하기
•체력 증진 •자신의 체력 관리 •계획하기
건강
•여가 선용 •신체 활동과 여가 생활 •관리하기
•자기 관리 •자기 관리 •실천하기
•도전 의미 •도전 스포츠의 가치 •시도하기
•목표 설정 •도전 스포츠의 경기 수행 •분석하기
도전
•신체・정신 수련 •도전 스포츠의 경기 전략 •수련하기
•도전 정신 •경기 예절 •극복하기
•경쟁 의미 •경쟁 스포츠의 가치 •분석하기
•상황 판단 •경쟁 스포츠의 경기 수행 •협력하기
경쟁
•경쟁・협동 수행 •경쟁 스포츠의 경기 전략 •의사소통하기
•대인 관계 •경기 예절 •경기 수행하기
•표현 의미 •신체 표현에서 표현 문화와 신체 문화 •탐구하기
•표현 양식 •신체 표현 양식과 창작의 원리 •신체 표현하기
표현
•표현 창작 •신체 표현 작품 창작과 감상 •감상하기
•감상・비평 •심미적 안목 •의사소통하기
•신체 안전 •신체 활동과 안전사고 •상황 파악하기
•안전 관리 •심폐 소생술 •의사 결정하기
안전
•안전 의식 •대처하기
•습관화하기
교육과정 구현
씨마스 고등 체육 교과서는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선생님의 이상적인 수업과 학생들의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5대 집필 방향을 정하고 개발하였습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수업을 반영한 교과서
내용 선정과 조직
학생들의 특성과 수준별
씨마스
고등 체육 교과서
창의·융합 능력과 인성을 함양하는 교과서 씨마스
5대 집필 방향
자기 주도적 학습이
실천 가능한 교과서
핵심 질문의 맥락으로 고등학교
체육
구성한 교과서
12
13
2015 고등체육 브로슈어작업 02.indd 13 2017-09-06 오후 9:4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