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1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61
지도상의 유의점 ‘01.
‘01.
‘01.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02. 건강 가정을 위한 가족 관계’, ‘03. 가족의 의사소통과 갈등 관리’ 단원의 학습을 마친 후,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02. 건강 가정을 위한 가족 관계’, ‘03. 가족의 의사소통과 갈등 관리’ 단원의 학습을 마친 후,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02. 건강 가정을 위한 가족 관계’, ‘03. 가족의 의사소통과 갈등 관리’ 단원의 학습을 마친 후,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측면과 관계 형성 능력 측면에서 학생 자신에게 나타난 변화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측면과 관계 형성 능력 측면에서 학생 자신에게 나타난 변화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측면과 관계 형성 능력 측면에서 학생 자신에게 나타난 변화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길잡이 질문을 따라가 보자.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길잡이 질문을 따라가 보자.
대단원 마무리대단원 마무리 역량 탄탄 이
지도상의 유의점
아래의 ❶~❽의 용어 설명에 답해 보고, 글 상자에서 ❶~❽의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를 찾아 표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❹ ❶ ❷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0101
➊ ➊ 내가 생각하는 가족의 기준은 무엇일까?
➋
➋ 가족들끼리 어떻게 일을 처리했을 때 서로 즐거울 수 있을까?
❼
건강 가정을 위한 가족 관계
❺ 0202
➊ ➊ 나는 우리 가족 구성원에게 어떤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있는가?
➋ ➋ 다양한 가족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❸
가족의 의사소통과 갈등 관리
0303
➊ ➊ 가족 간에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➋ ➋ 가족 구성원들 사이에서 의사소통이 잘된다는 것은 무엇일까?
❻ ➌ ➌ 갈등이 있을 때 효과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❽
> 용어 설명 <> 용어 설명 <
➊➊ 핵심 질문에 답해 보고, 이 단원을 배우고 나서 할 수 있게 된 것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자.
13쪽 13쪽
용어를 용어를 ➋➋ 13쪽 13쪽 생략
찾아보자!찾아보자! ➌➌
15쪽 15쪽
➍➍ 16쪽 16쪽
➎➎ 22쪽 22쪽
➏➏ 24쪽 24쪽
➐ ➐
30쪽 30쪽
➑➑ 30쪽 30쪽
대단원 마무리
37
58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