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4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94
주제별 활동 가이드북
평가 도구
•평가 기준
영역 항목 상 중 하
청소년기 발달 특징의 내용이 청소년기 발달 특징 중 일부 내 청소년기 발달 특징과 무관함
주제의 적합성
주제에 부합되게 진술함 용이 무관함
표현된 이미지가 청소년의 신체 표현된 이미지 중 발달 특징의 이미지로 표현하였으나 청소년
구체화 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 일부 항목과 내용 연결이 부자 기 발달 특징 연결이 부자연스
윈도우 패닝
특징과 연결되어 표현됨 연스러움 러움
내용에 부합하는 이미지의 표현 모양과 색은 창의적이나 내용이 모양과 색이 산만하며 내용 중
창의성
이 창의적이고, 표현 방식이 개 다소 무관한 부분이 있음 무관한 부분이 많음
(독창성)
성적임
어떤 내용인지 정확하게 제목에 자료가 무슨 내용인지 짐작이 제목이 없거나 내용과 무관함
제목의 적합성
포함되어 있음 됨
스토리의 구성이 주제와 연결이 스토리의 구성이 청소년의 특징 스토리 구성이 산만하며 무슨
구성의 논리성 잘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예화로 과 연결이 되어 있으나 구체적 내용인지 파악하기 어려움
구성되어 있음 이지 않음
스토리텔링
대본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문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문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문
제를 비판적으로 인식하고 자신 제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변 제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변
실천적 문제 의 발달과 연결하여 해결 방안 화와 연결하여 해결 방안을 모 화와 연결함
해결 능력 을 모색하여 스스로 건강하게 색함
발달하기 위한 조건을 제시하고
실천함
주제와 관련된 발표 자료의 준 주제와 관련된 발표 자료의 준 주제와 관련된 발표 준비가 부
준비도 비가 계획적이고, 역할 분담에 비가 되어 있음 분적으로 이루어짐
맞게 준비됨
발표
주제 설정의 이유 및 모든 단계 표현력은 다소 떨어지기는 하였 표현 방법이 소극적이고, 전달
전달력 의 의사 결정 과정과 결과를 명 으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하고자 하는 내용의 일부분을
확하게 전달함 전달함 전달함
20 중학교 기술·가정 92 93
교수학습평자자료집-인쇄용.indd 20 2017-08-22 오후 3: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