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6 중학교 기술가정 ①② 교과서 브로슈어
P. 96





2
0
1
5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기술·가정 평가의 모든 것 기술 중 . 고등
. 가정
평가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수업 연구 자료 선생님용
중 · 고등 기술 · 가정
모든

(8) 기술 활용(지필 평가 / 서술형) 선생님용 평가의 모든 것
2015 개정 교육과정 평가 계획부터 예시 문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까지
중 · 고등 기술 · 가정 평가의 모든 것
주 소 서울특별시 중구 서애로 23 통일빌딩 4층
누리집 www.cmass21.co.kr / T. 02-2274-1590~2 / F. 02-2278-6702
비매품 이 자료는 현장 선생님의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씨마스에서 지원하는 수업 연구 자료입니다.
【중1 ~ 3 - ➑】
학교급 중학교 학년군 1 ~ 3 영역 -(중고기술가정) 2015 평가의 모든것 표지.indd 1-3 기술 활용 2017-08-19 오후 2:27:37
교육과정 [9기가05-09] 적정 기술과 지속 가능 발전의 의미를 이해하고, 적정 기술 체험 활동을 통하여 문제를 창의적으로 탐
성취 기준 색하고 실현하고 평가한다.
평가 준거 [9기가05-09-01] 적정 기술의 의미를 이해하고, 적정 기술 체험 활동을 통하여 문제를 창의적으로 탐색하고 실현하
성취 기준 고 평가할 수 있다.
상 적정 기술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며, 적정 기술 문제를 탐색하여 그 해결 방안을 체험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실
현하고 평가할 수 있다.
평가 중
적정 기술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며, 적정 기술 문제를 탐색하여 체험 활동을 통하여 실현할 수 있다.
기준

적정 기술의 의미를 이해하고, 적정 기술 문제를 체험 활동을 통하여 탐색할 수 있다.

선다형 진위형 연결형 조합형
지필 평가
단답형 서술형 기타( )
문항 유형
관찰 실험·실습 포트폴리오 보고서
수행 평가
논술 프로젝트 자기 평가 기타( )






평가 문항


1. 다음의 적정 기술 개발과 유사한 사례나 제품을 찾아서 원리와 내용을 설명하고, 이와 같은 기술이 갖는 긍정적
의미를 기술 개발자와 기술 사용자의 입장에서 서술하시오.













사례1) Q드럼: 물동이를 머리로 지는 대신 굴려 쉽게 운반할 수 있 사례2) 항아리 냉장고: 두 개의 토기 사이에 모래와 물을 채워 야채
도록 개발된 드럼통 와 과일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
이미지 출처
이미지 출처
http://techin.sanhak.net/kms/module/common/cheditor/attach/
http://greenupgrader.com/files/2008/09/image-thumb143.jpg
cooler2_120803.png


유사한 사례나 제품 (원리나 내용)

기술 개발자의 입장
기술 사용자의 입장



94 3 기술·가정 평가 도구 예시 133 95







(기술가정) 2015 평가의 모든것 본문 8교.indd 133 2017-08-22 오후 3:50:31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