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고등학교 기업과 경영 교과서
P. 21









마무리 평가
중단원 정답: 233쪽


1 성취 기준 달성 UP 성취 기준의 학습 내용 써 보기


1. 기업의 역할을 써 보자. 13쪽

2. 기업을 규모와 설립 주체, 법과 제도에 (1) 기업의 규모와 설립 주체에 따른 분류:
14쪽
따라 분류해 보자. (2) 법과 제도에 따른 분류:
3. 기업 경영의 개념을 써 보자. 15쪽

4. 경영 관리의 순환 과정을 써 보자. (1) PODCC: (2) PDS: 16쪽



2 학습 역량 UP 핵심 내용 마인드맵으로 표현하기



국가 경제 발전

기업의 역할과 분류 사회 복지 실현

규모에 따라
기업의 분류 설립 주체에 따라
기업 법과 제도에 따라
경영의
의의 기업 경영은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
하여 필요한 인적·물적·지적 자원을 투입하여 계획, 조직, 지휘,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경영의 개념과 경영 PODCC 방식: 계획 통제
경영 관리의 순환 과정
관리의 순환 과정
방식: 계획

인적 자원 관리 기능, 생산 운영 관리 기능, 마케팅 관리 기능,
경영 관리의 기능
재무 관리 기능, 회계 정보 관리 기능

3 직업 기초 능력 UP 직업 기초 능력 확인하기


탐구 및 수행 활동 내용 그렇다 아니다

•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를 조사, 토의,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정보 능력이 향상되었다.


▶ ‘아니다’에 표시했다면 내 학습 내용을 성찰해 보자.

•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 조사




1. 기업 경영의 의의 19






기업과경영-1단원-3차-수정.indd 19 2017-08-19 오전 11:32:33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