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고등학교 미술_미술 창작_미술 감상과 비평 교과서 브로슈어
P. 20
미술 수업의 기준
누가 씨마스 미술 교과서를
만들었을까요?
교과서의 질은 ‘어떤 사람이 집필하였는가?’, ‘누가 꼼꼼하게 검토하였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씨마스 고등
미술 교과서는 미술 교과 전문가와 현장 선생님이 공동으로 집필하고, 다양한 생각을 가진 선생님들의 꼼꼼한
검토를 받았습니다.
미술 집필진은…
1
채택률 2위로 검증받은 집필력
2009 개정 교육과정 고등 미술 교과인 ‘미술 창작’, ‘미술 문화’를 개발하여
채택률 2위를 하는 등 현장 선생님들로부터 집필력을 검증받았습니다.
2 미술 교과서 집필 베테랑 선생님이 진두지휘
미술 교과서 집필 경험이 많은 선생님을 중심으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
창의적인 미술 교육을 위해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선생님들이 뭉쳐 좋은 교과서
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주 1회 회의를 가지며 내용을 가다듬었습니다.
3 미술 교육 전문가의 검토로 전문성과 현장성 담보
영역별 전문 교수님과 수업 연구 모임에 몸담고 계신 영향력 있는 선생님들이
교과서 내용의 전문성과 현장 적합성을 꼼꼼하게 따졌습니다.
검토 류명식((전)홍익대학교) 조안나(송산중학교) 전종주(진선여자고등학교) 서인숙(왜관중학교)
선생님 안혜경(자양중학교) 도지성(동인천고등학교) 김용호(서원대학교) 강은주(이화여자대학교)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