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8 고등학교 체육_운동과 건강_스포츠 생활 교과서 브로슈어
P. 108
수행평가 활동지 경기 종목의 평가를 위한 다양한 활동지를 제공하였습니다. 샘플: 스포츠 생활 _ 육상
교과서 활동지(육상 역량 키우기p44 참고)_육상 경기
( ) 고등학교 ( ) 학년 ( ) 반 교과 관련 단원
이름 Ⅱ. 스포츠 수행 01. 육상 육상 경기의 계획
활동 1 � 육상 목표 기록 도전하기
트랙 및 필드 경기 3~5종목을 선택하여 모둠 역할 분담하기
이끔이 측정이 기록이 챙김이
실천이 모두가 순환하며 자신의 측정 순서가 되면 “실천이”가 된다.
- 준비물 : 배턴, 초시계, 모둠별 조끼, 200m 트랙 등
- 모둠 구성 : 모둠의 실력이 고르게 배치될 수 있도록 기록을 고려하고 사전 평가를 통해 구성한다.
활동 2 � 경기 참여하기
트랙 및 필드 경기 3~5종목을 수행한 후 모둠원의 경기 기록을 측정해 보자.
<평가 방법>
경기 종목
번호 이름
순위 평균 100 m 100 m 허들 멀리뛰기 포환던지기 800 m
모둠명
- 남녀 혼성으로 5~7명 다섯 모둠으로 구성한다.
(모둠별 남녀 성비를 최대한 동일하게 한다.)
- 3번 시합을 통해 평균기록으로 순위를 정한다.
- 파울한 모둠원은 최하의 기록보다 5초 늦은 기록으로 기록한다,
** 개인 기록이 유사한 학생들로 모둠과 균형을 이루도록 한다.
경기 후 운동 수행에 어려움을 느낀 종목을 적어보고, 기록 향상을 위해 연습할 내용은 무엇인지 적어 보자.
· 어려움을 느낀 종목:
· 기록 향상을 위해 연습할 내용:
2015 고등체육 브로슈어작업 02.indd 106 2017-09-06 오후 9: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