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3 고등학교 체육_운동과 건강_스포츠 생활 교과서 브로슈어
P. 113
평가 문항
【서술형】
▶ 문제 1: 건강 체력과 운동 체력의 정의를 서술하고 <보기>에 해당하는 체력이 어디에 속하는지 바르게 넣으시오.
보기
㉠ 근력 ㉡ 민첩성 ㉢ 평형성 ㉣ 유연성 ㉤ 근지구력
㉥ 심폐 지구력 ㉦ 협응성 ㉧ 반응력 ㉨ 순발력 ㉩ 신체 조성
- 건강 체력 : <정의>
<해당하는 체력>:
- 운동 체력 : <정의>
<해당하는 체력>:
▶ 문제 2: 다음에서 영철이가 부족했던 체력인 심폐 지구력의 의미를 서술하고 심폐 지구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 방법 세 가지(지
속 훈련, 인터벌 트레이닝, 반복 훈련) 중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계획하시오.
영철이는 체육 시간에 건강 체력 평가(PAPS)를 측정하였다. 다른 체력은 2등급 이상 받았지만 셔틀런은 4등급을 받
아 아쉬웠다. 영철이는 부족한 체력을 늘리기 위해 한 달간 열심히 방과 후에 공원에서 러닝을 30분 이상 꾸준히 하였
고, 주말에는 운동 센터에 가서 수영을 40분씩 하였다. 한 달 후 셔틀런을 측정하니 2등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좀 더 체력을 늘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 체력을 더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를 정하고 프로
그램을 계획하였다.
▶ 답지 작성
씨마스
고등학교
체육
공통
1. 지필 평가 67
110
111
2015 평가의 모든것-체육(고등학교)★.indd 67 2017-08-21 오후 4:30:52
2015 고등체육 브로슈어작업 02.indd 111 2017-09-06 오후 9: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