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2 고등학교 체육_운동과 건강_스포츠 생활 교과서 브로슈어
P. 112










평가의 모든 것 수행 평가가 과정 중심으로 바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추어 평가 계획부터 평가 기준, 예시
문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를 수록하여 평가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지필 평가







(1) 건강 영역 평가



【고1】 중 수준

학교급 고등학교 학년군 1학년 영역/ 단원 건강/자신의 체력 관리

교육과정 [12체육01-02] 체력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적합한 체력 관리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실천함으로써
성취 기준 체력을 유지하고 증진시킨다.

평가 준거 [12체육01-02-00] 체력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적합한 체력 관리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실천함으
성취 기준 로써 체력을 유지하고 증진시킨다.


상 체력 증진의 과학적 원리, 운동 내용, 관리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습관화할
수 있다.

평가 중 체력 증진의 과학적 원리, 운동 내용, 관리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할
기준 수 있다.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따라할 수 있다.

교과 역량 건강 관리 능력 신체 수련 능력 경기 수행 능력 신체 표현 능력 안전 관리 능력

선다형 진위형 연결형 조합형
지필 평가
단답형 서술형 기타( )
문항 유형
관찰 면담 포트폴리오 보고서
수행 평가
글쓰기 자기 평가 기타( )


















66 Ⅲ. 2015 평가 도구의 적용






2015 평가의 모든것-체육(고등학교)★.indd 66 2017-08-21 오후 4:30:52




2015 고등체육 브로슈어작업 02.indd 110 2017-09-06 오후 9:51:37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