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7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37










중단원 마무리


유통 전략에 대하여 어 1. 유통의 개념을 적어 보자. (p.124)
떤 지식을 갖게 되었나
요?


2. 빈칸에 알맞은 유통 경로와 유통 기관 구성원을 적어 보자. (p.125)


유통 조성 기관 금융 기관(자금 유통), _____________________ , _____________________



상적 유통 경로 제조업자 소비자




물적 유통 기관 운송 업자(상품 운송),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빈칸에 알맞은 물류 활동의 명칭을 적어 보자. (p.132)

원자재 공급 업자가 원자재를 조달하여 제조업자의 자재 창고에 입고할 때까지의
( ) 물류
물적 유통을 말한다.
( ) 물류 제조업자가 원자재를 이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물적 유통을 말한다.

( ) 물류 물류의 최종 단계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인 수송과 배송 활동이다.
회수 물류, 반품 물류, 폐기 물류 등이 있다. 회수 물류는 포장재나 중고품 등을 회
( ) 물류 수하는 물류이며, 반품 물류는 불량품 등 반품에 관한 물류이고, 폐기 물류는 폐기
품의 완전 폐기와 관련된 물류이다.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유통 경로의 뜻과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2. 유통 경로의 기능 중 유통 촉진에 대하여 2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3. 유통 경로의 형태 및 유형을 발표할 수 있다.
4. 물류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성찰 내용





3. 유통 전략 135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