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4 고등학교 기업과 경영 교과서
P. 144
3
마케팅 관리 학습 목표
• 마케팅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 소비자 행동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관리 전략에 대하여 사례를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핵심 질문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관리란 무엇일까?
요즘 가전제품을 보면 상상했던 제품들이 실제로 출시되고 있는데, 대부분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제품들이다. 기업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
을 세워 마케팅 관리를 하고 있다.
와! 이 선풍기는 날개가
없네요?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
는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두께가 1cm도 안 되는
노트북도 있고, 소리 안
나는 마우스도 있어요.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들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기존의 고정 관념을 깨고
고객들의 욕구를 제품에 반영하여
이렇게 혁신적인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어요.
142 Ⅲ. 기업의 부문별 활동
기업과경영-3단원-3차-수정.indd 142 2017-08-19 오전 11: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