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2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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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평가 문제




01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얻는 가장 기본적인 편익으로 05 시장 측면에서의 신제품 분류에 속하는 것을 <보기>에

제품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본질을 나타내는 제품의 서 모두 고른 것은?
차원은? 보기
ㄱ. 전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신제품
① 핵심 제품 ② 확장 제품
ㄴ. 기존 제품의 감각적·심리적 가치를 개선한 제품
③ 유형 제품 ④ 혁신 제품
ㄷ. 더 낮은 원가로 유사한 성능을 제공하는 신제품
⑤ 내구 제품
ㄹ. 기존 제품의 기능이나 효능, 사용성을 크게 개선한
제품
02 다음에서 설명하는 제품은?
① ㄱ, ㄴ ② ㄱ, ㄷ
소비자가 보통 소량으로 자주 구입하며, 구입 시 여러 점 ③ ㄴ, ㄷ ④ ㄴ, ㄹ
포를 돌아다니거나 여러 상표를 비교하지 않고 구매 결정 ⑤ ㄷ, ㄹ
을 내리는 상품
06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① 산업재 ② 내구재
③ 편의품 ④ 선매품 •브랜드로 인하여 가지게 되는 부가 가치
⑤ 전문품 • 한번 형성되면 동일한 마케팅 노력을 투입하더라도 브
랜드의 존재로 인해 더 높은 경제적 성과를 얻을 수 있
03 다음에서 설명하는 신제품 개발 과정의 단계는? 는 것

① 혁신 제품 ② 판매 촉진
신제품의 장래 매출액의 비용 및 수익률을 예측하는 것으 ③ 차별화 전략 ④ 포지셔닝
로부터 그것들의 예측치가 기업의 목표치를 충족하는가
⑤ 브랜드 자산
를 재평가하는 것이다.
07 브랜드 지식의 구성 요소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① 시제품 개발 ② 시험 마케팅
보기
③ 제품 개념 정립 ④ 사업성 분석
ㄱ. 브랜드 인지도 ㄴ. 브랜드 이미지
⑤ 아이디어 창출 및 개발
ㄷ. 브랜드 선호도 ㄹ. 브랜드 충성도
04 제품 수명 주기 중 쇠퇴기 전략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 ① ㄱ, ㄴ ② ㄱ, ㄷ

에서 모두 고른 것은? ③ ㄴ, ㄷ ④ ㄴ, ㄹ
⑤ ㄷ, ㄹ
보기
ㄱ. 취약 제품을 시장에서 철수한다.
ㄴ. 광고와 판매 촉진비를 줄인다. 08 건설업이나 조선업 등에서 예상되는 투입 비용이 정확
ㄷ. 현 수준의 가격을 유지 하지 않을 때 사용하는 가격 결정 방법은?
ㄹ. 새로운 유통 경로의 개척 ① 경험 곡선 가격 결정
② 원가 가산 가격 결정
① ㄱ, ㄴ ② ㄱ, ㄷ ③ 지각 가치 가격 결정
③ ㄴ, ㄷ ④ ㄴ, ㄹ ④ 이윤 가산 가격 결정
⑤ ㄷ, ㄹ ⑤ 목표 투자 수익률 가격 결정
150 Ⅲ. 마케팅 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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