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9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49










중단원 마무리


촉진 전략에 대하여 어 1. 촉진 과정에 대하여 절차별로 빈칸을 채워 보자. (p.137)
떤 지식을 갖게 되었나
요? 기업(발신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표현할까?
기호화
피드백
어떤 매체를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할까?


고객(수신인) 어떤 내용을 전달한 것인지 살펴볼까?

반응

2. 광고의 특성 4가지를 요약하여 정리해 보자. (p.140)

유료성
비접촉
전달의 다양성

광고주


3. 촉진 수단별 종류를 3가지 이상 적어 보자. (p.140~144)

촉진 수단 종류
광고 인쇄 및 전파 매체 광고,
판매 촉진 쿠폰,
PR(홍보) TV,
인적 판매 방문,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촉진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촉진 수단별 종류를 나열할 수 있다.
3. 촉진 수단의 주요 특징을 발표할 수 있다.
4. 판매 촉진 상황을 설정하고, 촉진 수단을 선정할 수 있다.

5. 다양한 서비스 마케팅의 종류를 조사할 수 있다.

성찰 내용




4. 촉진 전략 147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