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243
▶ 정답 273쪽
대단원 평가 문제
11 다음 중 정보 탐색의 유형이 다른 것은? 주관식 & 서술형 문제 (15~20)
① TV 광고를 주의 깊게 보았다. 15 소비자가 필요하고 관심을 갖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
② 잡지에 실린 기사를 읽어 보았다. 시키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③ 매장 직원에게 제품의 정보를 얻었다.
④ 예전에 제품을 사용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⑤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제품을 비교해 보았다.
16 정보 처리가 이루어지는 동안 유입된 정보가 일시적으
로 저장되는 기억 장소는?
12 다음의 내용과 관련된 소비자의 권리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소비자는 서비스의 품질,
성능, 내용, 성분, 가격, 거래 조건 등에 필요한 사항에 대
17
해 충분한 지식이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다. 어떤 속성의 약점을 다른 속성의 강점에 의해 보완하여
전반적인 평가를 하는 대안 평가 방식은?
① 안전할 권리 ② 알 권리
③ 선택할 권리 ④ 의견을 반영시킬 권리
⑤ 교육을 받을 권리
18 [서술형]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
을 두 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13 다음 중 소비자의 책임이 아닌 것은?
① 상품을 올바르게 선택할 책임
② 친환경적인 소비 생활을 할 책임
③ 자주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책임
④ 구입 장소, 가격, 거래 조건을 선택할 책임 19 [서술형] 소비자들이 같은 자극에 대하여 다르게 인식
하는 이유를 서술하시오.
⑤ 소비자의 권리를 정당하게 행사하여야 할 책임
14 다음 중 소비자 단체 협의회가 아닌 것은? 20 [서술형] 소비자 보호가 중요한 이유를 소비자, 기업,
① 한국부인회 정부의 입장에서 각각 서술하시오.
② 한국소비자원
③ 한국소비자연맹
④ 녹색소비자연대
⑤ 한국YWCA연합회
대단원 평가 문제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