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3 고등학교 기업과 경영 교과서
P. 93









마무리 평가
중단원 정답: 234쪽


1 성취 기준 달성 UP 성취 기준의 학습 내용 써 보기


1. 지휘의 개념을 써 보자. •지휘의 개념: 79쪽
2. 동기 부여의 방법을 써 보자. (1) (2) (3) 82~83쪽

(1) 리더십의 기본 유형: ① 리더십 ② 리더십
③ 자율적 리더십
3. 리더십의 유형을 써 보자. (2) 거래적 리더십과 리더십 85~87쪽
(3) 최근 새로운 리더십 유형: ① 서번트 리더십 ② 리더십
③ 리더십
4. 조직 내에서 의사소통 방법의
(1) (2) (3) 89쪽
종류를 써 보자.


2 학습 역량 UP 핵심 내용 마인드맵으로 표현하기

동기 부여의 방법


지휘의 원칙


지휘 리더십의 유형
매슬로의
욕구 단계 이론
동기 부여 이론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방법
의사소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한 의사소통 방법


3 직업 기초 능력 UP 직업 기초 능력 확인하기


탐구 및 수행 활동 내용 그렇다 아니다

1. 다양한 동기 부여 방법을 조사, 발표,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정보 능력이 향상되었다.
2. 바람직한 리더십의 사례를 조사, 발표,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조직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다.

3. 조직 내에서의 의사소통 방법을 조사, 토론,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정보 능력, 조직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다.

▶ ‘아니다’에 표시했다면 내 학습 내용을 성찰해 보자.

•바람직한 리더십 사례
•조직 내의 의사소통 방법




3. 지휘 91






기업과경영-2단원-3차-수정.indd 91 2017-08-19 오전 11:34:54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